조이 별은 원래 넓은 땅과 수많은 사람들, 다양한 문화로 번성하던 별이었습니다. 그러나 이유를 모르는 천재지변이 일어난 직후 대부분의 땅이 바다 밑으로 가라앉았으며 아주 작은 땅덩어리들만이 남아 버리게 됩니다. 살아남은 몇몇 사람들은 이 땅 들을 이용하여 문명을 다시 일으켰고, 그들은 그 곳을 조이시티 라고 불렀습니다.
조이 별에서 사람이 살 수 있는 곳은 현재 조이시티 밖에 없다고 알려집니다. 조이시티 에 사는 사람들은, 조이 행성에 사람이 살 수 있는 곳, 즉 자신의 문명을 일으킬 수 있는 곳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. 아직까지는 땅을 올라오게 하는 궁극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없는 상태라 좁은 땅을 가지고 있지만, 다행스럽게도 다른 차원의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은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.그들은 그 문을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얻고,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.조이시티에 사는 사람들은 게임을 하거나, 일을 하거나 하면서 집중력을 높이면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조이시티 는 미래의 모습도 아니고, 과거의 모습도 아닙니다. 현재 우리와 공존하는 시간의 다른 장소일 뿐입니다. 조이시티 에 접속하는 우리들은 옛 문명의 잔해인 네트워크를 사용해 만든 자신의 분신으로 조이시티 에 실제로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. 조이시티의 이야기를 듣고 조이시티에 문명을 꽃피우고, 조이시티에서 행복 하게 살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이 옛 문명의 잔해인 조이시티로 들어오고 있고, 사람이 많아지고 염원이 더 모이면 조이 별도 점차 예전의 따뜻하고 풍요로운 모습을 되찾아 갈 것입니다. 그때까지 그들은 조이시티 에서 친구를 사귀고 직업을 가지며 개척해 나갑니다.